본문 바로가기

종합검색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서비스
직무 중심의 교육 내용을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환경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교육 콘텐츠입니다.

Home 정보마당 > 자주묻는 질문

자주묻는 질문

Q. 훈련교재 PDF 파일을 어떻게 다운로드 받나요?
A.

HRD콘텐츠 > 훈련교재 PDF 에서 훈련교재를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을 받기 위해서는 HRD콘텐츠에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 HRD콘텐츠 > 훈련교재 PDF 제목클릭 첨부파일명 클릭 뷰어프로그램(새창) 상단의 '도구'클릭 다운로드 이미지 클릭 서약서 동의 후 내려받기

Q. 이러닝 수강 후 수료증은 어떻게 발급 받나요?
A.

수강신청 한 이러닝 강의를 수료 기준에 맞게 수강 후 해당 강의가 종료된 일자 이후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나의 교육이력 메뉴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Q. Clip 영상이 무엇인가요?
A.

Clip 영상은 마이크로 러닝(Micro Learning)* 을 위해 강의를 5~10분 내외의 소 주제별로 나눠서 제공하는 영상입니다. Clip 영상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 짧은 단위의 콘텐츠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내용을 확인해서 학습

NCS기반 7개 과정(3D프린터제품제작, 3D프린터개발, 가스텅스텐아크용접, 제품디자인, 영상촬영, 선반가공, 밀링가공) 159편의 동영상 강의는 Clip 영상과 함께 학습할 수 있습니다.

Q. 맞춤 이러닝 강의란 무엇인가요?
A. 맞춤 이러닝 강의는 기업에서 보유한 콘텐츠를 한국산업인력공단 승인 절차 후 본 사이트에 등재하여 해당기업 맞춤 이러닝 강의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등재요청은 각 기업 관리자의 콘텐츠 등재요청 메뉴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Q. 열린강의란 무엇인가요?
A. 열린강의는 전체 열린강의, 추천 열린강의, 인기 열린강의, 외부 열린강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열린강의 강의는 수강신청을 하지 않고 수강하는 과정입니다.
수강 기간이나 수강료는 없으며 학습자가 필요시 언제든 수강 가능한 강의입니다.
Q. 이러닝강의란 무엇인가요?
A. 이러닝 강의는 NCS기반 이러닝 강의와 일반 이러닝 강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러닝 강의는 수강신청을 하여 수강하는 과정입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기업회원은 각 기업 담당자가 과정을 개설하여 각 기업체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개인회원은 매월 1일부터 20일까지 수강신청과 동시에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시험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수료후 평가를 통하여 수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LMS 이용을 하려고 하는데 비용이 발생하나요?
A. 아닙니다.
HRD 콘텐츠 회원분들을 대상으로 무상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