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업전략
- 담당교수
- 최하눌
- 강의수
- 15
- 수강
- 1134
- 제작연도
- NCS분류
- 사회과학>경영ㆍ경제>전자상거래학
- 강의설명
- 본 과목에서는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치열해진 산업의 기업 생존을 위한 전략을 학습한다. 다양한 정보 기술의 출현은 새로운 비즈니스 탄생이라는 급격한 시장 변화를 촉발하였다. 이러한 변화는 정보 재화의 출현, 호환성과 망외부성, 시스템 경쟁과 플랫폼 기반의 경쟁 등의 이슈를 만들어 내었다. 최근 많은 성공 기업들은 디지털 기술에 의존하여 가치 사슬을 개선함으로써 새로운 부가 가치를 만들어 내고 있다. 따라서 본 수업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치열한 경쟁 시장 시대에서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를 유지할 수 있는 기업의 전략을 사례와 이론을 통해서 학습하는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