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스 입문
- 담당교수
- 홍정모
- 강의수
- 14
- 수강
- 1174
- 제작연도
- NCS분류
- 공학>컴퓨터ㆍ통신>멀티미디어학
- 강의설명
- 컴퓨터 그래픽스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시각화를 하는 모든 종류의 기술을 다루는 학문이다. 최근에는 게임 프로그래밍이나 영화 특수효과, 삼차원 디지털 애니메이션, 증강현실 같은 문화 기술의 핵심으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과목에서는 기하학 모델링, 랜더링, 애니메이션과 같이 실시간 삼차원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제작하는 데 있어서 필수적인 주제들을 소개한다. 이번 학기 부터는 이론 학습에 치중한 OpenGL 을 바탕으로 이론 교육과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며 모든 예제에 S3D(Stereoscopic 3D)를 적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