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 담당교수
- 한강종,목원대학교
- 강의수
- 13
- 수강
- 1074
- 제작연도
- NCS분류
- 사회과학>경영ㆍ경제>유통학
- 강의설명
- ○ 유통에 대해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유통과 마케팅의 관련성을 시작으로 도매상, 소매상, 소매관리, 유통경로설계 및 전략 등을 차례대로 이해한다. ○ 그리고 각 장의 끝부분에있는 연습문제, 토의문제를 풀어보며 본문의 이론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스스로 확인하고 모자란 부분을 보충하여 유통을 총 정리 한다. * 제1편 : 유통의 이해(마케팅,유통경로,유통환경) * 제2편 : 유통기구(도매상,소매상) * 제3편 : 유통경로설계 및 전략(유통경로 설계, 유통경로의 계열화, 유통경로의 힘과 갈등, 유통정보시스템, 물적유통, 유통경로 설과 평가) * 제4편 : 소매관리(소매마케팅전략, 입지선정, 점포설계 및 운영, 소매마케팅 믹스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