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면설정

일반 동영상 강의

N 스크린과 소셜TV 트렌트

담당교수
황병선
강의수
1
수강
1190
제작연도
NCS분류
공학>컴퓨터ㆍ통신>멀티미디어학
강의설명
? SMART TV란? - 스마트TV란 인터넷컨텐츠가 나오는 TV인가? - 스마트TV란 웹 브라우징이 되는 TV인가? - 스마트TV란 앱스토어가 되는 TV인가? - 스마트TV란 DNL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가 되는 TV인가? - 스마트TV는 과연 혼자 Smart 해질 수 있는가? - Smart TV가 가야할 방향은 어디인가? : 혹시 이것은 공급자가 원하는 방향이 아니었을까 ? IP기반의 다양한 컨텐츠 - IP를 통한 다채널 제공 ? 보다 많은 채널을 제공하면 고객이 좋아할 것 - 내가 원하는 시간과 공간과 기기에서 콘텐츠를 즐기기 위한 기술이 발전 ? 과거에는 Time, Place, Device shifting하는 기술을 선택 - 현재는 내가 원하는 시간과 공간과 기기에서 즐기려면 ? On Demand 서비스가 다양한 Device에서 Cloud기반으로 저렴하게 제공됨 - N Screen Service ?처음은 Multiple Window, 다음은 Seamless Play ? “시청”을 뛰어넘는 차세대 컨텐츠 - TV는 정말 수동적인 소비행태만 있는 기기인가? ? 소비자는 적절한 재미와 가치, 가격만 제시하면 적극적인 고객이 될 수 있음 - “데이타방송”이 성공하지 못했던 이유는? ? 한 화면에서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면 고객이 좋아할거다 - 하나의 TV 스크린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필요는 없다. - TV 프로그램에서 “실시간 검색어”에 신경 쓰는 이유는? ? 사용자들이 TV를 보면서 연예 관련 검색을 많이 한다는 의미 - Social Native : 태어나면 페이스북 계정부터? ? 소셜 서비스에 익숙한 세대 - 고객은 TV와 동시에 Second Screen을 소비한다 ? Smart Device로 인한 TV 소비행태 변화의 가능성 - TV 서비스와 인터넷 서비스 소비를 동시에 하거나 전환이 간편함 - 터치 인터페이스로 “대화형”서비스 사용이 직관적임 - 거실형 TV이 비해 언제 어디서라도 접근이 가능함 - 미디어의 개인화, 이동화 경향에 가장 근접한 디바이스임 - SNS등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와의 연동 사용이 용이함 ? Social TV가 고객에게 주는 핵심 가치는? - Social TV란 TV를 시청하는 상황에서나 또는 TV 컨텐트에 대해서 사람들간의 “대화”나 “소셜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기술 - Social TV에 연동될 기능 ? Voice communication ? Text chat ? P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