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관리 전략
- 담당교수
- 김형수
- 강의수
- 11
- 수강
- 774
- 제작연도
- NCS분류
- 공학>산업>산업공학
- 강의설명
- ? 본 교과목에서는 기업의 전사적인 고객기반 경영전략을 위해 필요한 정보기술, 마케팅, 경영전략의 학제간 (Interdisciplinary) 학문영역인 고객관계관리의 이론과 기법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고객분석 및 세분화, 세그먼트별 고객전략 수립 방안, CRM 프로세스 기획, 캠페인 및 로열티프로그램 설계기법 등을 다루며, 다양한 기업들의 사례연구를 통해 CRM에 대한 이론적, 실무적 감각을 배양한다. ? CRM을 위한 정보기술적, 마케팅적, 전략적 이해능력을 제고할 수 있다.? CRM 프로세스 전략 수립 능력 배양할 수 있다.? 다양한 고객중심적 경영기법의 활용능력을 제고할 수 있다.? 고객기반 경영성과 분석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