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교과논리 및 논술
- 담당교수
- 박현주
- 강의수
- 1
- 수강
- 753
- 제작연도
- NCS분류
- 교육학>교육일반>교과과정
- 강의설명
- 과학수업시간은 이젠 더 이상 실험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가 어떠한 인지과정을 거쳐서 과학적 지식을 습득해 가는지를 경험해야 하는 것이 실질적이고 진정한 과학의 모습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학습자의 인지과정이 표출되는 방법은 말하기 아니면 쓰기 활동을 통해서이다. 얼마나 자신이 생각하는 이론을 논리적으로 서술을 할 수 있는지 그 능력을 함양하는 것과 동시에 또한 이러한 학습자를 교수하는 예비교사로서 필요한 과학 논리 및 논술 교수 및 학습전략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