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향적 소통에 근거한 ‘스토리텔링’을 감성적, 구조적, 기술적으로 이해하는 것이 본 강좌의 기본 목표이다. 이를 위해 기존 Digital contents를 분석의 틀을 활용하여 분석하며 Device별 특징들을 활용한 contents를 기획한다.
본 강좌를 통해 ‘인터렉티브 스토리텔링’의 개념 및 범위를 기술적, 문화적 측면에서 이해한다. 또한 통신 및 방송의 혁신적 인프라와 기술성장을 기반으로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기존의 Digital contents의 분석 및 평가를 통해 contents수용자들의 기대 ‘경험’을 콘텐츠 특성별로 연구한다.Digital contents 의 기획, 분석, 설계, 운영 및 평가의 전 과정을 이해함으로 진정한 수용자와의 소통 가능한 contents를 기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