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문화마케팅
- 담당교수
- 남궁윤선
- 강의수
- 9
- 수강
- 859
- 제작연도
- NCS분류
- 인문과학>언어ㆍ문학>영어학
- 강의설명
- 본 강의는 제품과 서비스주도의 시대에서 가치 및 문화주도 시대로의 시장환경의 변화에 따라 중요하게 부상하고 있는 디자인과 문화마케팅을 소개하고 있다. 디자인마케팅에서는 세계적 디자인 전문회사 IDEO의 디자인적 사고를 마케티에 접목하여 접근해보고 문화마케팅에서는 기업의 문화마케팅(애플, 현대카드, 스타벅스 등), 문화예술기관의 문화마케팅(빌바오 구겐하임 미술관, 상상마당 등), 콘텐츠의 OSMU(One Source Multi Use)를 통해 고부가가치 산업이 된 문화산업의 마케팅에 접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