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과 현대사회
- 담당교수
- 이두원
- 강의수
- 14
- 수강
- 1043
- 제작연도
- NCS분류
- 사회과학>사회과학기타>정보보호학
- 강의설명
- 현대사회에서 매스컴의 영향력을 부정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이것은 자연스럽게 학문적인 관심의 대상이되었으며, 대학에서도 교양과정으로 매스컴과 관련된 강좌가 개설되게 되었다. 이번 강의에서는 대표적인 매스컴으로서 신문과 방송을 살펴보고, 아울러 매스컴이 존재할 수 있는 경제적 토대가 되는 광고에 대해서 공부한다. 그리고 정보사회의 도래와 함께 매스컴의 위상도 변화하고 있는데, 이에 대해서도 공부하고자 한다.